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공유

폼롤러 운동 후 셀프 마사지!

반응형

 

기계도 꾸준히 사용해주지 않으면 녹이 스는 것처럼
사람 몸도 마찬가지라고 해요
근육을 자주 사용해주지 않으면 굳어버리거나
반대로 손실이 되기도 하는데요
이로 인해 체력도 그만큼 나빠지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운동을 해서 몸도 마음도
건강하게 관리하는 것이 좋다고 하더라고요

솔직히 이론상으로는 저도 알고 있었지만
막상 실천을 하기까지 정말 오랜 시간이 걸렸어요
아직은 젊으니까,
지금은 건강하니까 괜찮다는 합리화를 하면서
운동을 뒷전으로 미뤄왔는데요
최근 들어 목이며 허리가 너무 아파서
병원에 내원했더니 디스크 판정을 받았지 뭐예요? ㅜㅜ
평소 구부정하게 앉아 있는 습관이 있었는데
이게 가장 큰 원인이 됐어요
다행히 증상이 아주 심각한 편은 아니었기 때문에
수술을 해야 할 정도는 아니었어요
그래서 물리치료를 받기로 했는데요
꾸준히 내원해서 관리를 해주는 것도 좋지만
평소에도 운동을 해주는 것이 디스크에
도움이 된다고 의사 선생님께서 말씀해 주시더라고요

 

 

디스크일 때는 무리한 운동을 하면 안된다고 해요
오히려 악효과가 나타난다고 하더라고요
심각할 경우 고통도 동반되기 때문에
가급적이면 관절에 영향을 주지 않는
유산소운동 위주로 하는 것이 좋다고 해서
물리치료 후 인터넷을 검색해봤는데요

생각했던 것보다 유산소운동도 종류가 많아서
선택하기가 어려웠어요 ㅜㅜ
제가 워낙 움직이는 것 자체를 싫어하기도 하고
제대로 운동을 해 본 적도 없었거든요
그렇다 보니까 더 모를 수밖에 없었어요
제가 아는 유산소운동이라곤
걷고 뛰는 것 정도였다고 해야 할까요?
하지만 해당 종목들은 아무래도
날씨나 계절에 영향을 많이 받는 운동이다 보니까
가급적이면 틈틈이,
꾸준하게 할 수 있는 것을 찾아봤는데요
대표적으로는 수영이나 다이어트 복싱, 
그리고 요가 등이 있더라고요

 

 

 

생각해보니 여자들이 많이 하는 종목이기도 하고,
이왕이면 운동효과를 보면서,
겸사겸사 체형교정도 하면 괜찮겠다 싶더라고요
라인 만드는 데에는 최고잖아요 ㅋㅋ
그래서 처음에는 센터에 등록을 하려고 했는데요
제가 예상했던 것보다 금액대가 너무 부담스러웠어요
심지어 한달 기준이 아니라 거의 대부분
횟수로 비용이 측정되는 모양이더라고요
세어보니까 한달에 몇 회 나가지도 않는데
수십만원이 들어가니까 너무 아까웠어요
이렇게 한다고 해서 디스크가 호전되거나
몸매 라인교정이 될 것 같지 않더라고요
뿐만 아니라 큰 맘 먹고 신청한다고 해도
직장생활 하면서 매번 꾸준하게 
센터에 방문해서 운동할 자신이 없었어요
또 핑계거리를 찾아 자기합리화를 하면서
하루 이틀 빼먹다가 나중에는
아예 안 나갈 것 같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전 제 자신을 잘 알거든요 ㅋㅋ..

그래서!!
최종적으로 집에서 혼자 유산소운동이 가능한
폼롤러를 고르게 됐죠

 

 

찾아보니까 혼자 집에서 편리하게
운동하는 것 중에서는 이만한 게 없는 것 같더라고요
무엇보다 단순히 유산소만 하는 게 아니라,
마사지 효과도 볼 수 있는 물건이라 마음에 들었어요
이런 걸 두고 일석이조라고 하죠? 
살펴보니 가격대도 크게 부담스럽지 않고,
한번 사둔다면 두고두고 오랫동안
이용할 수 있을 것 같아서 마음에 들었어요

 

 

심지어 물건 살 때 보니까 단품이 아니더라고요
아주 운 좋게도 현재 기획을 진행하고 있어서
고르면 라크로스볼도 추가로 준다고 해요
공짜 좋아하면 안 된다고 하던데
저는 어째서 포기를 못하는 걸까요.. ㅋㅋ

 

 

솔직히 이렇게 추가로 받은 물건들이나
추가로 준 물건들을 살펴보면 100%
다 그런 건 아니지만 대체적으로 
튼튼하지 못하고 허술한 것들이 많잖아요
차라리 안 받느니만 못하다는 생각이 드는 것도 있거든요
그런데 여긴 정말 돈 주고 사는 것처럼
라크로스볼도 상태가 아주 양호했어요
흠집이 생기지 않도록 물건에 비닐로
포장이 한 겹 더 되어 있어서 좋더라고요
덕분에 깨끗한 상태로 받아볼 수 있었어요

요즘에는 이런 마사지볼이 엄청나게 인기가 많죠
실제로 저도 TV보면서 연예인들이
사용하는 걸 많이 봤었거든요
그때까지만 해도 정말 효과가 있는 걸까?
라는 생각을 했는데 이젠 제가 먼저 나서서
주변 지인들에게 적극 추천하고 있어요 ㅋㅋ

 

 

그도 그럴 게 효과도 확실하지만,
제가 사놓은 물건 같은 경우에는
국내에서 100% 제작이 되었거든요
요즘 마사지볼 같은 거 보면 중국이나 그 밖에
해외에서 만들어진 모델들이 굉장히 많은데요
소재들을 살펴보면 몸에 해로운 것들로
제조가 된 물건들이 생각보다 꽤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무작정 마사지기구라고 해서
사려고하면 안 되는 건데요!
해당 모델은 국내에서 친환경 EPP 소재를 이용하여
만들어졌기 때문에 환경호르몬도 발생하지 않고
불이 옮겨붙지도 않는다고 해요
너무나도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 기구인 거죠
그래서 마음에 쏙 들어요

 

 

기구 비닐을 벗기면 위 사진처럼
사용설명서가 동봉되어 있어요
어떻게 활용하여 운동을 하면 좋은지에 대해
그림도 그려져 있고,
그 밑에 상세하게 설명도 되어 있어서
어렵지 않게 따라할 수 있어요

 

 

 

도구를 사려고할 땐 물론 소재도 중요하게 생각했지만
그보다 최우선으로 살펴본 건 바로 내구성이예요
이왕이면 오래오래 사용하고 싶잖아요
겟하고 몇 번 이용해보지도 못하고
물건이 망가져버리면 너무 아깝죠
그래서 돈 낭비라는 생각이 들지 않도록
한번 고를 때 제대로 된 기구를
선택하자고 생각 했는데요
다행히 해당 모델은 복원력도 우수한 데다가
내구성도 튼튼하더라고요

 

 

사이즈는 선택할 때 원하는 대로 선택할 수 있어요
크기가 다양해서 사용하는 용도에 맞게
선택하면 될 것 같더라고요
저는 좀 더 이용이 편리할 것 같은
가장 긴 사이즈로 결정했어요 
이왕 사용할거면 큼직한 걸로 골라야죠 ㅋㅋ

 

 

 

처음 폼롤러 고를 때 걱정됐던 것 중에 하나가
바로 냄새였어요 
오래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지만,
땀이 베기니까 그만큼 냄새가 나진 않을까 싶었거든요
그런데 다행히 해당 모델은 공기순환이 되기 때문에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고 하더라고요
실제로 지금까지 사용해 본 결과
별달리 냄새가 나지 않기는 해요!

얼핏 보면 물건도 가죽같이 보이잖아요
그래서 처음에 포장 뜯을 때 
자동차 차 시트 같은 냄새가 날까 봐 걱정했는데
전혀 그런 게 없어서 너무 좋았어요 ㅋㅋ

 

 

 

하지만 뭐니뭐니 해도 제일 만족스러웠던 건
적당한 탄성이 느껴지는 쿠션감이라는 거예요
이걸로 스트레칭이나 운동도 하고,
거기에 더해 마사지도 해야 하는데
너무 딱딱하면 오히려 근육이 뭉치잖아요
시원하다는 느낌 보다는
아프다는 생각이 가장 먼저 들 텐데요

이건 직접 위에 올라서도
모양이 변형되지 않을 정도로 탄탄하면서
그렇다고 딱딱하지는 않으니까 
근육이 풀리면서 개운한 느낌이 들어요!

 

 

 

해당 모델이 뭉툭한 디자인이라서 전신 마사지가
가능하다고 해도 한계가 있지 않을까 라는
생각을 잠시 했거든요
그런데 막상 이용해보니까 
발바닥부터 발목, 종아리, 허벅지,
허리, 어깨, 목 할 것 없이 전부
어렵지 않게 사용할 수 있었어요

 

 

특히나 퇴근하고 집에 돌아와서
해당 물건으로 팅팅 부은 다리를 마사지해주면
피로가 싹 풀리는 느낌이 들어요 ㅋㅋ
사용설명서에 적힌 그대로 운동을 하니까
확실히 허리 건강도 한 결 좋아지는 것 같고,
정말 더할 나위 없이 만족스러워요
왜 그토록 사람들이 마사지볼을 선호하고
좋은 물건을 찾아 겟 하는지 공감이 돼요 

 

 

처음에 폼롤러가 집에 도착했을 때
엄마한테 잔소리를 많이 들었거든요 ㅜㅜ
이런 걸 왜 돈 주고 사는지 이해를 못하겠다고 그러셨는데
지금은 저보다 더 잘 사용하고 계세요
저는 분명 제 방에다가 두고 쓰는데
꼭 퇴근하고 집에 가보면 엄마가 거실에서
스트레칭을 하고 계시더라고요 ㅋㅋ

요즘에는 저보다 더 많이 이용하시는 것 같아요
그래서 이참에 하나 더 장만할까 생각 중이예요

 

 

 

정말 괜찮은 폼롤러라는 건 알고 있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직접 사용해보지 않았기 때문에
반신반의하면서 고른거 였던 건데,
제가 생각했던 것보다 훨씬 좋은 듯해요

유산소운동+스트래칭+마사지
이렇게 세가지가 가능하다는 것도 정말 놀랍지만,
잠잘 때에는 바디필로우 대용으로 사용해도 돼요 ㅋㅋ
긴 사이즈로 고르니까 이런 게 좋더라고요
심지어 두께도 적당하고 쿠션감도 있어서
끌어안고 있으면 편해요

 

 

 

혹시나 이웃님들 중에서도 저처럼 집에서
유산소운동 하고자 하시는 분들이나
마사지볼로 뭉친 근육을 풀고자 하시는 분들은
해당 포스팅 참고하셔서 꼭 한번 이용해보세요
너무너무 사용하기 좋은 도구랍니다~
이거 하나만 있으면 셀프 마사지도 어렵지 않아요!

관심있는분은 한번 들어가보세요~

https://smartstore.naver.com/midbroo/products/4642139286

 

미드브로 필라테스 요가 폼롤러 : 미드브로코퍼레이션

미드브로 필라테스 요가 폼롤러

smartstore.naver.com

 

반응형